소비

KT 앱으로 갤럭시워치 구매하기 (데이터 on 프리미엄 요금제)

파쿠파쿠 2023. 8. 5. 12:48
320x100

안녕하세요 파쿠입니다.
오늘은 제가 'KT모바일앱'으로 주문한 과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기존 KT 휴대전화요금제를 사용하는 사람 기준으로 말씀드리는 겁니다.
그리고 요금제는 '데이터 on 프리미엄 요금제'입니다!
 
 
 
이 요금제에서 대해서 잘 정리해주신 '이백순이'님이 있으시니 구체적 혜택은 여기서 봐주세요.
https://calculate93.tistory.com/175

[KT프리미엄 요금제 혜택]데이터ON 프리미엄 LTE요금제 혜택 정리

안녕하세요 이백순이입니다 오늘은 제가 사용하고 있는 요금제 KT프리미엄 요금제 혜택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LTE요금제 사용 원하시는 분들도 포스팅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

calculate93.tistory.com

 
그럼 이제 과정 알려드리겠습니다^^
 
1.
먼저 앱을 켜주세요.
 

1

 
 
 
2.
앱의 첫 화면입니다.
좌측 하단의 '메뉴' 클릭

2

 
 

3.
여러 탭 중 우측의 '샵'을 봐야합니다. 클릭!
의외로 스마트워치 구매는
'핸드폰 구매' 카테고리에 있어요. 클릭!
그리고 쭉 펼쳐지는 것 중 '스마트기기'를 클릭합니다.

3-1
3-2
3-3

 
 

4.
자 이제 스마트워치 구매 페이지로 들어왔어요.
보시면 요금제는 '데이터투게어Watch'로 일단! 설정해놓습니다.
제조사 메뉴를 열어서 '삼성'만 선택해주시면 갤럭시워치가 보여요!
 

4

 
 

5.
보시면 이번 갤럭시워치6는
클래식모델과 일반모델 두 가지가 있는데요
저는 일반 모델을 샀으니 일반 모델로 보여드릴게요!
그리고 시계 사이즈도 여럿 있는데
원하시는 걸로 고르실 수 있구요. 저는 40mm를 사서 그렇게 보여드려요!
 
 

5
5-1

월할부금+통신요금 적혀있는 건 일단 무시해줍니다.
왜냐하면 과정 중에 바뀔 수 있거든요^^
 
 
 
6.
할인 방법은 '요금할인' OR '단말할인'이 있는데요
'데이터ON프리미엄' 요금제 이용자는
스마트워치 1개를 공짜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요금할인이 필요가 없어요~ㅎㅎ
그래서 단말할인 클릭!

 

6

그럼 할부원금 187,200원이 되네요!
 
 
 
7.
가입유형이 세 가지 나오는데
아마 이 글을 읽으시는 분은
핸드폰만 있고 워치는 없으신 분이 많으실거예요.
그 케이스는 '신규가입' 클릭!
 

7
7-1

 
그럼 인증을 시키는데요
원하시는 방법으로 본인인증 하시면 됩니다!
 
 
8.
주문 상품을 다시 한 번 확인시켜주네요.
모델명, 사이즈, 컬러 확인해줍니다.
 
요금제는 선택사항이 더 없고, 할인방법은 나중에 바꿀 수 있기 때문에
보시고 넘어가시면 돼요!

 

8

 
 

9.
할인방법을 선택하는데요
위에서 말씀드린대로
'데이터on프리미엄 요금제' 기준 스마트워치 1회선을
무료로 연결할 수 있기 때문에 단말할인을 선택합니다!
 

9

 
 

10.
그리고 할부를 선택해주는데요
기본 24개월이 선택되어있는데
통신사 할부는 이자가 붙는 거 아시죠?
 
하지만
여기서 일시불+카드결제를 해서
본인 카드의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선택하면
할부 이자를 아낄 수 있습니다.

10

대신 24개월만큼 긴 할부는 아니겠지만요
무이자 vs 긴 할부
원하시는 대로 고르시면 되시겠어요^^
 
 
 
11.
LTE 모델이라 유심구매는 필수입니다. 선택권이 없네요
 
보험가입은 선택사항입니다!

11

 

3만원 액세서리 사은품은 나중에 문자로 구매 링크가 날아와요 ㅎㅎ
저는 휴대전화 충전기 골랐어요~
 
 
12.
여기는 핸드폰이랑 같죠?
원하시는 옵션을 선택합니다.
 

12

 
 
 

13.
스마트기기 요금할인!
'조회'를 하시면 '데이터 ON 프리미엄' 요금제라면 '충족'이라고 뜹니다.
저는 이미 1회선을 연결해서 '미충족'으로 뜨지만
실제 제가 구매할 때는 '충족'으로 떴습니다!
 

13

 
 

14.
데이터 사용방법은
데이터 ON 프리미엄요금제에 연결해서 쓰는 게 이득이므로
핸드폰 데이터 공유+본인 번호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14
14-1

 

 
15.
휴~ 다 왔습니다!
위에서 일시불 선택한 것 기억하시죠?
이렇게 주문완료 하면 187,200원 카드결제가 돼요.
월 통신요금은 지금은 11,000으로 뜨지만
데이터 ON 프리미엄 요금제 이용자라면 부과되지 않습니다^^
 

15

주문 완료^^
 
다만, 이렇게 통신사 할인을 끼고 구매하면 '약정'이 걸린다는 점!
핸드폰 구매랑 동일하다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KT가 아무 이득없이 17만원을 할인해주진 않겠죠?...
(저는 오래 사용할거라 생각해서 약정에 대한 고민없이 구매했습니다!)
 
 
 
16. 궁금증
 
저는 스스로 앱을 켜서 주문하면서 저도 궁금한 점이 있었는데요
 
데이터ON프리미엄요금제 스마트기기 1회선 연결이 자동으로 되느냐?
라는 궁금증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KT shop 카카오톡 채팅 상담을 했고
프리미엄 요금제인 상태에서 구매를 했다면 자동으로 된다는 답을 들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개통절차 및 회선 연결 절차가 생략되었고
택배로 워치를 받자마자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었어요!
ㅎㅎ
편리하죠?
 
만약 다른 요금제인 상태라면요?
워치를 받고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요금제변경+회선연결을 요청해야 한다고 합니다.
(저는 이게 더 귀찮을 것 같아 미리 요금제를 변경해놓고 구매절차를 진행했습니다.)
 
 
암튼!
'데이터 ON 프리미엄 요금제' + 스마트워치 조합 강추드립니다!
 
아 참고로 KT SHOP 상담원 채팅 상담도 강추드려요!
전화 연결보다 편리하고 좋더라구요. 
 
다음에는 데이터ON프리미엄 요금제 선택한 이유!에 대해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그럼 이만^^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