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합격 수기

전산회계 2급 독학 + 4주 + 박쌤 전산회계

파쿠파쿠 2020. 2. 24. 21:26
320x100

4주 공부하여 한국세무사회 주관 전산회계 2급을 땄습니다.
한국세무사회 자격증을 딴 이유는 검색해보니 이걸 많이 딴다고 해서...


4주 플랜을 짰지만 실제는 공부를 미루고 미뤄서 벼락치기하느라 약 20일 정도 공부한 것 같습니다.
자격증을 따고 나서 돌아보니 박쌤 전산회계 2급 강의를 듣는 것 기준
20일은 이론실무 강의를 듣고
10일은 기출문제 풀고 기출강의 듣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기출 연습은 최근 것부터 해서 10회 분량 정도 하면 감이 생깁니다.


사실 저는 회계 노베이스가 아닙니다!
다른 공부하느라 <회계기초 탈출기>라는 책을 본 적 있습니다.
그렇지만 저는 회계 전공자도 아니고(이공계 전공입니다)
<회계기초 탈출기> 서적은 용어의 생소함 정도만 없애주는 역할을 한 것 같습니다.
물론 회계 공부 전에 저 책을 봐야하는 건 아닙니다!
박쌤이 워낙 설명을 잘 해주셔서ㅎㅎ(박쌤 무한신뢰)


그래서 강의만 듣고 따로 복습시간을 안 가졌지만,
노베이스이신 분들은 강의+복습이 필수라고 생각됩니다.
강의 듣기 계획을 20일 정도로 잡고 하루에 2강씩 해서 강의 듣고 강의 내용 이해될때까지 복습하면 될 것 같습니다.
확실하게 붙고싶다! 하시면
2주 강의1회독, 1주 강의 2회독, 나머지 1주 기출 최대한 많이(최근 것부터)
이렇게 하시면 확실히 붙을 것 같습니다!(제가 처음에 짜놓은 플랜인데 지키지 못했습니다...)

 

"박쌤 전산회계"를 네이버에 검색하면 박쌤이 운영하는 카페가 나옵니다.
박쌤은 무료로 전산회계2급, 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강의를 올려주시는 선생님입니다!
강의가 무료였기 때문에 저도 교재비(중고), 응시료 밖에 안 들어서 5만원도 안 들었습니다.(무료 강의 넘 감사ㅎㅎ)
유튜브에도 "박쌤 전산회계" 검색하면 박쌤 계정과 영상들이 나옵니다

 

독학 합격 수기를 작성해야겠다 생각은 했는데 미루다가 이제야 씁니다.
급하게 폰으로 쓰느라 사진도 없고ㅎㅎ...
그래도 이 글이 도움되는 분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아참 저는 2020년 첫 시험에서 81점으로 통과했습니다.


독학으로 시험 준비하시는 분들 한달 잡고 계획 따라 공부하면 충분히 딸 수 있는 자격증이니 자신감 가지세요!
건승하시길~!

 

이만. 좋아요와 댓글 부탁드립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