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서치콘솔 써치콘솔 방법 (구글에 서치 색인 걸리기)

파쿠파쿠 2023. 4. 15. 03:05
320x100

안녕하세요 파쿠입니다.

돈 카테고리네요

왤까요?

구글에 티스토리 서치 걸리는 방법을 들고 왔습니다.

 

 

사실 파쿠도 이게 뭔지 잘 몰라요(죄송;;)

티스토리 하는 지인에게 추천 받았는데요

그래서 서치콘솔이 뭔지 구글에서 친절히 알려주네요

설명은 링크로 대신하겠습니다.

Search Console 정보 - Search Console 고객센터 (google.com)

 

Search Console 정보 - Search Console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support.google.com

 

 

예를 들어,

네이버에 같은 글을 검색했을 때는 뜨는데

구글에 검색하면 안 떠요

그런데 구글 써치콘솔을 설정하면

구글에도 글이 잘 뜬다고 합니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캡쳐 하나하나 따라와주세요.

먼저 구글에 '구글 써치콘솔' 혹은 '구글 서치콘솔'을 검색해주세요

그리고 1.에 나온 '복사' 버튼을 눌러 복사해주시구요

본인의 티스토리 설정에 가셔서

스킨편집 > html 편집으로 들어가세요

 

head와 head 사이에 넣으라고 되어있는데

아마 html 최상단에 <head> ~ <head>가 보일거에요

거기서 끝 <head> 윗줄에

빈 줄을 엔터쳐서 만들고

붙여넣기 해주시면 됩니다.

 

'적용' 잊지말고 눌러주시고

다시 콘솔 사이트로 돌아와서 '확인'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초록창이 뜹니다.

이제 '속성으로 이동'을 누릅니다.

그럼 아래의 시작하기 창이 떠요.

시작 누르시면 됩니다.

왼쪽에 보면 여러 카테고리가 보이시죠

그런데 방금 막 써치콘솔을 시작한 상태이기 때문에

볼 수 있는 정보는 거의 없어요

우리가 가야 할 곳은 바로

'sitemaps' 카테고리 입니다.

여기서 두 가지를 입력할 겁니다.

1. sitemap.xml

2. rss

이제 거의 다 됐습니다.

신경쓰이는 게 있죠?

빨간 글씨로 '가져올 수 없음'...?

 

저건 제가 본 바로는 5분 정도 기다리면

아래와같이 초록색으로 바뀝니다.

 

 

그럼 이제 진짜 완료된 겁니다~~~~

어때요?

따라하기 쉬우셨나요?

 

 

사실 제가 써치콘솔에 대해 더 잘 알면

더 좋았을텐데

저도 아직 티스토리 초보라 ㅋㅋ

좋다고 하는 건 다 따라하는 중이라서요

 

 

그래도 제가 하는 김에

쉽게 설명드리면 좋겠다 싶어서

과정 하나하나 캡쳐해 보았어요.

 

 

그럼이만^^

제 글이 도움되시면 하트💌및 댓글💬 부탁드립니다

 

 

 

320x100